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첨단교육환경 구축과 첨단강의실 창의적 수업모델을 통한 강의 개선 및 교육의 질 향상을 도모함

사업의 배경

  • 플립드러닝, 블렌디드러닝, PBL, TBL 등 창의적 수업모델 적용 및 확산을 위한 교육시설 인프라 구축 필요
  •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 및 코로나19 환경에 대응하는 대면, 비대면 및 대면·비대면 혼합수업 지원 체계 마련 필요해 문제해결형 융합인재양성 필요

사업의 목표

  •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는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교육방식-교육인프라 간 시너지 제고 및 대학 교육(시설) 만족도 제고로 대학교육의 경쟁력 강화
  • 역량기반 교육과정 운영 및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등 혁신적이고 다양한 교육활동 및 안정적 수업 운영 기반 마련

추진 내용 및 성과

  • 전체 추진 현황 요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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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전공교육과정 공통프레임워크

    모든 학과에서 전공교육과정 각 공통영역에 따른 구성요소별로 관련 교과목을 편성함으로써 교과목과 전공영역간의 상호연계성을 확보하고, 나아가 전공능력 기반의 교육과정 운영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 구축

  • 창의적 수업모델 개발 및 지원을 위한 교육관리시스템(LMS) 고도화
    • - 창의적 수업모델 개발 확대 및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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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- 교육관리시스템(LMS) 기능 고도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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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LMS e-class 내 Zoom, Copy-Killer(표절관리시스템) 프로그램 연계 실행 - 원격수업 접속창구 LMS 시스템으로 일원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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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실시간 화상수업 자동 출결 관리 기능 구현 - LMS 로그인(개인 출결 확인) 후 수업 참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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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Zoom을 활용한 강의 복습 영상 제공 가능 - 비대면 실시간 수업 영상 저장 및 제공

      • 4

        LMS 실시간 수업 모니터링 관리 구현 - 개설과목 현황, 출석 현황, 휴·보강 등

    • - 선도적 교육환경을 통한 스마트강의실 구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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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기존 강의실 노후 기자재 교체 및 PBL, TBL 등 혁신적이고 다양한 교육활동이 가능한 강의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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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전자교탁, 빔프로젝터, 미러링장비(ClickShare, 전자칠판 등), 강의추적카메라, 강의자동녹화시스템. 모니터링 모니터, 무선마이크, PC 등 도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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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단계별 선도적 교육환경개선 계획에 따라 SMART강의실 구축 확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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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- 비대면 수업 콘텐츠 제작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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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 및 코로나19 환경에 대응하는 교수자 전용 첨단 교육·연구 환경 조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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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셀프촬영 제작 키트(영상제작/편직 SW, 노트북, 웹캠, 마이크, 조명 등) 및 전자칠판 등의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환경에 대응하는 셀프촬영 스튜디오, 강의 준비실 구축 및 비교과 프로그램 제작·운영 지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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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매체제작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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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셀프촬영스튜디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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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셀프촬영키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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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셀프촬영키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