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챗봇(마루봇) 학사지원시스템은 학생에게 맞춤형 학사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편의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시행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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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의 목표

  • AI기반 챗봇(마루봇) 시스템 구축, 챗봇(마루봇) 종합정보시스템 자동 연계 시스템 구축, 챗봇(마루봇) 학생역량통합개발시스템 연동 구축 및 알림기능 구축을 통한 대학 만족도 제고
  • 24시간 정보 제공 및 학생 모니터링단을 통한 지속적인 환류 개선

추진 내용

  • 24시간 민원응대 서비스 구축
    • 1

      MJU 챗봇 학사지원 시스템 준비위원회 구성(2019.07.) 및 운영 : 총 3회

    • 2

      챗봇(마루봇) 개발을 위한 외부 업체 선정 및 시스템 구축

    • 3

      챗봇 관련 구성원 의견 수렴 진행

      • - F.G.I 50명 및 설문조사 1,111명 → ‘마루봇’확정
      • - 디자인 선호도 설문조사 850명 → 디자인 확정
    • 4

      챗봇(마루봇) 온라인 서비스 개발 완료(2020.02.)

  • 종합정보시스템(Myiweb) 연동
    • 1

      챗봇(마루봇)과 종합정보시스템(Myiweb) 자동 연계 체계 구축

    • 2

      챗봇(마루봇) 모니터링단을 통한 홍보 동영상 제작 및 카드뉴스 제작

    • 3

      로그인 기반 종합정보시스템(Myiweb), e-class, 전자출결 시스템, 도서관 검색 시스템 연동 인프라 체계 구축 및 고도화

    • 4

      학사지원시스템 만족도 조사(1,206명) → 긍정응답 92.1%

    • 5

      챗봇(마루봇) 시스템 품질개선 211건 반영

    • 6

      타 대학 대상 학사지원시스템 벤치마킹 공유·확산 시행(2021.02.)

  • 학생역량통합개발시스템(Myicap) 연동
    • 1

      챗봇(마루봇)과 학생역량통합개발시스템(Myicap) 연계 구축

    • 2

      진로설계, 역량설계, 역량개발, 실전취업, 진로상담 등 맞춤형 역량개발 시스템 연동

    • 3

      학생 모니터링단의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 및 홍보

    • 4

      재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으로 성장해나가는 챗봇(마루봇) 홍보 콘텐츠(UCC) 공모전 시행

    • 5

      홍보방안 모색

우수 사례

  • case

    챗봇(마루봇) 개발 홍보

  • case

    챗봇(마루봇) 모니터링단 2단계 개발 홍보 운영

  • case

    챗봇(마루봇) 모니터링단 VLOG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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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챗봇(마루봇) 홍보 콘텐츠 공모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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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챗봇(마루봇) 홍보 공모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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